치과계소식

서울시회, ‘치과위생사와 함께 하는 치아건강관리하는 날’ 캠페인 진행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2-04-02 조회1384

지난 29일, 성동구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캠페인 열어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유은미, 이하 서울시회)가 지난 29일(화) 성동구 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치과위생사와 함께 하는 치아건강관리하는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참가자들이 코로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서울시회 김유미 보건이사 등 임원들이 구강관리용품(칫솔, 치약, 치간칫솔, 치실)을 성동구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또한, 입속 세균관리 방법 등의 구강보건교육은 영상교육 자료로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다.
 
서울시회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되고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이 유행되는 상황에서도 서울시회는 장애인들의 입속 세균관리를 위해 올해도 변함없이 구강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캠페인을 함께한 성동구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박미라 센터장은 서울시회의 지원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한 뒤 “추후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구강보건교육 및 주간에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한 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대상자들을 위한 구강보건 교육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서울시회의 구강건강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출처 : 치위협보(http://news.kdha.or.kr) 

기사 원문 : http://news.kdha.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694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