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회, 오는 24일 2022년 하반기 보수교육 개최
9월 24일, 서울대 치과병원에서 대면 교육으로
임상회 김선경 회장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임상회(회장 김선경, 이하 임상회)가 오는 9월 24일(토) 14시부터 2022년 하반기 보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보수교육은 3년 만에 대면교육으로 진행되며,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임상회 하반기 보수교육은 4시간 동안 진행되며, 총 3명의 연자가 나설 예정이다.
먼저 첫 번째 시간에는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영상치의학과 허경회 교수가 “파노라마 방사선 영상이 알려주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우리가 매일 접하는 파노라마 영상의 판독과 분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두 번째 강연으로는 정재희 前경희의료원 QI 팀장이 연자로 나서 “질 향상 활동의 기본개념과 방법론”에 대해 강연한다. 정 팀장은 치과 진료의 질 향상 활동 준비 및 실행, 결과 분석 등에 대한 내용을 전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최근 3주기 인증을 획득한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외래 감염관리전담자인 범선미 치과위생사가 “치과 진료실에서의 감염관리(3주기 인증 관련)”를 주제로 최신 인증제 기준 중 감염관리에 대한 준비 및 분석에 대한 정보로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임상회의 하반기 보수교육은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며,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4평점을 이수할 수 있다. 등록 기간은 오는 9월 16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임상회 카페(https://cafe.naver.com/clinicaldh/510)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치위협보(http://news.kdha.or.kr)
기사 원문 : http://news.kdha.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