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춘계보수교육 성료
5월 21일(토)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문소정 회장) 춘계 보수교육(치과위생사 보수교육 4점)이 지난 5월 21일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총 146명이 등록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인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을 이용하여 진행하였다. 온라인으로 취합된 질문에 대해 연자가 바로 답하고 활발한 토론까지 전개되어 현장감을 잘 살린 학술대회가 되었다는 평가이다. 이번 보수교육은 총 3개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먼저 이호 교수(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치과위생사가 알아두면 좋은 상악동 거상술의 합병증’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는 치과위생사의 관점에서 상악동 거상술의 합병증과 관련 수술의 진료 협조법과 환자 관리 능력을 전했다.
또한 최나래 치과위생사(서울대학교치과병원)는 ‘3주기 치과병원 인증 감염관리 기준과 조사방법의 이해’라는 주제로 코로나19에 따른 관리 강화방안과 의료법 개정사항 등을 다뤘다. 인증조사 항목 중 손위생, 감염관리, 환경관리, 의료기구 세척 및 관리, 급식서비스 관리 등 감염관리에 관한 조사항목에 대해 자세히 다뤄 참여자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끝으로 이민선 교수(경동대학교 치위생학과)가 ‘치과감염관리 전담자의 역할과 주요업무’를 주제로 강연했다. 2022부터는 의원급을 포함한 전 의료기관에서 감염관리 전담자를 배치하도록 권고하고 있어 이와 관련해 치과감염관리 전담자에게 요구되는 역할을 상세히 설명했다.
한편 춘계 보수교육을 마친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는 추계학술집담회를 오는 11월 첫째 주 토요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출처 : 치위협보(http://news.kdha.or.kr)
기사 원문 : http://news.kdha.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