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마이크로바이옴 시대 구강유해균 검사와 임플란트’ 치과위생사를 위한, 제3회 구강세균관리포럼 9월 24일 개최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2-09-07 조회1317

대면‧비대면 결합 방식으로 오는 9월 24일 진행
9월 16일까지 접수…라이브, 후기 등 이벤트도 마련



유익한 임상 지식과 정보를 탐구할 수 있는, 구강세균관리포럼이 오는 9월 24일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약 4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대면(사과나무치과병원 7층 대강의장)과 비대면(ZOOM)이 결합된 방식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구강세균관리포럼이 주최하고, 닥스메디가 주관하며, 사과나무치과병원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마이크로바이옴 시대, 구강유해균검사와 임플란트’라는 대주제로 진행된다.
 
해당 주제를 토대로 구강마이크로바이옴, 구강세균, 임플란트 관리 등 다양한 강연으로 구성됐다. 이날 포럼은 구강세균관리포럼대표인 나성식 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잇몸누수와 만성질환, 그리고 임플란트(사과나무의료재단 김혜성 이사장) ▲구강질환과 구강마이크로바이옴(경희대 치과병원 이연희 교수) ▲구강세균 분석과 구강프로바이오틱스(닥스메디 박도영 박사) ▲임플란트 환자의 생활습관, 그리고 Oral microbiome(The이해승치과의원 김배경 원장) ▲구강세균검사를 접목한 계속구강관리 시스템(사과나무의료재단 조세림 팀장) ▲임플란트관리를 위한 치과위생의 역할(라스트치과의원 박경미 센터장) 등의 흥미로운 강연이 펼쳐진다. 이후 구강세균관리포럼 나성식 대표의 마무리 세션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


이번 포럼은 9월 1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참가 접수를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포럼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포럼이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으로 경품 이벤트가 열리며, 포럼이 끝난 후 후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대면 참석자들에게는 마이크로바이옴연구소와 진료센터, 스토어 투어(사전신청)의 기회와 「입속세균에 대한 17가지 질문」 도서, 포럼 교재 및 간식 등이 제공된다.
 
제3회 구강세균관리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무국 이메일(apholdings9000@gamil.com)이나 전화(010-2559-224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치위협보(http://news.kdha.or.kr)

기사 원문 : http://news.kdha.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889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