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치위생학과교수협 하계연수 개최… 이선미 회장 선출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2-07-15 조회1767

 


코로나後 첫 대면행사, 230여명 참석… ‘2022년 연송치위생학 학술연구상’ 문선정 교수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성미경)가 지난 5일 오송 C&V센터에서 ‘2022년도 하계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하계연수는 코로나 팬데믹 후 첫 진행된 대면행사로 전국 치위생(학)과 교수와 관련기관에서 230여명이 참석했다.

첫 세션은 박정란(백석대) 교수가 ‘가상현실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치위생학 교육발전 방안’에 대한 연구과제를 발표했다.

이어진 초청특강에서는 박종덕(한국공공언어진흥원) 원장의 ‘공공언어 바르게 쓰기’, 한근태(한스컨설팅) 대표의 ‘공부란 무엇인가?’ 주제 강의가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위원장인 박정란 교수가 ‘2022년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동향’을 소개했다.

올해 ‘연송치위생학 학술연구상’은 문선정(연세대) 교수가 수상했고, 정기총회에서는 제19대 협의회장에 이선미(동남보건대) 교수를 선출했다.

이선미 교수는 “교수협의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역대 회장의 뜻을 계승하는데 그치지 않고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회원과 소통하며 치위생 교육 발전을 위한 연구와 정책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미경 회장은 “치위생학 용어 표준화, 4학년 학제 일원화, 방사선 관련 법안 개정, 학습 목표 개정 등 산재한 현안에 대해 계속 고민하고 행동하겠다”며 “양질의 치과위생사 인력 양성을 위한 소통과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치위생학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구애보 (https://dentalkoo.com)

기사 원문 : https://dentalkoo.com/archives/24013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