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치협, 구강보건의 날 기념 ‘해시태그 이벤트’ 펼쳐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2-05-29 조회2144

치협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관련 해시태그 업로드
응모자 중 100명 선정하여 커피쿠폰 무료로 제공
6월 9일 오후 2시 기념식 … 대국민 홍보부스도 마련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가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보건주간(6월 9~15일) 동안 공식 인스타그램서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치협은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하여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보건복지부#대한치과의사협회#구강보건의날#구강건강’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⓵치협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구강보건의 날 피드에 ‘좋아요’를 누른다 ⓶구강보건 향상 관련 이미지(양치, 가글, 불소사용 등)와 해시태그 업로드 ⓷치협 인스타그램 관련 글에 ‘참여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와 함께 치협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치과계 유관단체와 함께 6월 9일 12시부터 한국은행 분수 광장에 대국민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홍보부스서는 SNS 해시태그 이벤트 참여자에게 구강관리 용품(자일리톨 껌, 치약, 칫솔, 구강세정제 등)을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동치과진료버스를 이용하여 이날 행사장에 방문한 어린이 대상으로 간단한 검진과 상담을 제공한다. 상담자 중 필요한 경우 불소도포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후 2시에는 서울 포스트타워 10층 대회의실서 보건복지부와 함께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송’ 공모전도 열린다. 분야는 유아동부터 성인, 노인까지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법을 담은 창작 음원 또는 영상이다. 접수기간은 지난 25일부터 6월 24일까지다. 

이밖에 전국 시도지부서도 국민과 회원을 위한 각종 단합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단절된 소통의 장을 복원하겠다는 취지다. 각 지부별로 지역주민을 위한 구강건강인식 개선 교육, 공모전, 건치 선발대회, 기념식 등의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출처 : 덴탈포커스(http://www.dentalfocus.co.kr)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