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제49회 국가고시 전원 합격
학과 개설이후 졸업생 전원 국가고시 합격 기록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이효진)가 ‘제49회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서 졸업예정자 32명 전원이 합격했다고 공개했다. 아울러 올해 졸업예정자(9기 졸업생)의 전원 합격으로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졸업생 1기~9기 전원이 치과위생사 면허를 취득하여 치과위생사 국가고시 100% 합격률을 유지했다고 전했다.
올해로 9회 졸업생을 배출하는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는 역량기반의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한 임상직무능력과 올바른 직업윤리, 창의적 연구능력 및 국제적 리더십을 갖춘 최고의 치위생전문가를 양성해 왔다.
특히 4학년 학생들의 경우 국가고시 준비를 독려하기 위하여 국시장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조별활동을 통해 학생들 간 학습 방법과 결과물을 공유하며 국가고시를 준비하고, FAM 지도교수별 지도와 반복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이효진 학과장은 “이번 국가고시에서의 100% 합격은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실습 및 국가고시 지도에 헌신한 교수진과 이에 성실하게 임한 학생들이 함께 이룬 쾌거”라며 “졸업생 전원 국가고시 합격이라는 타이틀을 이어갈 수 있게 해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치위협보(http://news.kdha.or.kr)
기사 원문 : http://news.kdha.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588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