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대한치과위생학회, 예방 진료의 New Trend 공개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1-12-03 조회3162

2021년 추계학술집담회 성료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11월 14일 실시간 온라인강의로 ‘2021년 추계학술집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김민정 회장의 개회사로 진행된 이번 학술집담회는 치과위생학회가 실천 교육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강의 주제로 채워졌다. 

첫 번째 강의는 오해실(GC KOREA 예방팀) 선임치과위생사가 연자로 나서 ‘구강기능검사를 통한 예방 진료의 New Trend’에 대해 소개했다.

두 번째 강의는 Celso Da Costa(Head of Global Swiss Dental Academy EMS)가 연자로 나와 ‘Dental prophylaxis as a practice builder’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코로나 19를 이유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학술집담회는 임상 치과위생사들의 업무 확장 및 구강 내 변화에 따른 업무 변화에 대해 도움을 줬다는 평가와  치과위생사의 전문가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이었다는 등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반응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김민정 회장은 “이번 학술집담회는 치과위생사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적인 모습으로 한층 임상의 질을 높이는 교육의 장이 됐다”며 “다음에도 더 좋은 주제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과위생학회는 임상에서의 치과위생사 업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실무 위주 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12월 18일에는 ‘치주치료에서의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주제로 ‘2021년 학술세미나’를 온라인 개최할 예정이다.

출처 : 덴탈아리랑(http://www.dentalarirang.com)
기사 원문 : http://www.dentalarir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33516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