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치구연,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1-10-18 조회3448

내달 1일∼7일 '치매환자 구강건강관리 노하우' 전파 예정

대한치매구강건강연구회(대표 임지준 이하 치구연)는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1주일간 첫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왼쪽부터) 이애영 교수, 한동헌 교수, 황윤숙 교수, 박영대 교수.

(왼쪽부터) 이애영 교수, 한동헌 교수, 황윤숙 교수, 박영대 교수.


‘이제는 치매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치매에 대한 최신 지견과 함께 ▲치매환자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노하우 ▲치매환자를 위한 스마트 틀니 등 전문적이면서도 실제 환자관리에 유용한 정보 제공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연을 구성했다.

대한치매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 이애영 교수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한동헌 교수, 한양대학교 치위생과 황윤숙 교수,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과 박영대 교수 등이 연자로 나서 각기 ▲치매란 무엇인가? ▲치매와 구강건강 ▲치매환자 구강건강은 관리로부터 ▲치매환자와 스마트틀니 등 치매와 구강건강에 대한 다양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치구연 임지준 대표는 “치매가 일단 발병하면 구강건강이 급속도로 악화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구강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치료보다는 관리, 관리보다는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면서 “이번 학술대회가 치과의료인들에게는 치매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도록 하고 보호자나 시설관계자 등 치매환자를 직접 돌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최근 여러 연구를 통해 치매와 구강건강과의 연관성이 속속 밝혀지면서 치과의료인은 물론 환자를 돌보고 있는 보호자와 요양보호사 등 관리 인력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정기적인 학술대회 개최는 물론 치매 관련 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지속적 교육의 기회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치구연은 학술대회 신청 기간 동안 치구연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을 한 이들에게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출처 : 건치신문(http://www.gunchinews.com)

기사 원문 : http://www.gunchi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2432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