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회, 온라인 학술집담회 성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회장 김지영, 이하 부산회)가 정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4일(목), 온라인 학술집담회를 열었다. 부산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정회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이번 온라인 학술집담회에는 31명의 정회원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술집담회에서는 먼저 서울대학교 예방치과교실 조현재 교수가 연자로 나서 ‘임상에서 예방치과 실행 및 근거적 구강보건 교육(TBI 및 구강보조용품 사용법)’에 대해 강연했다. 조현재 교수는 치면세균막과 치태의 차이에 대한 논문 리뷰와 치면세균막 관리 방법의 다양한 임상증례를 통해 치면세균막관리 방법에 유용한 TBI와 구강보조용품 사용을 소개했다.
특히 “치면세균막 관리 방법에서 ‘단 한 가지 방법만이 정답이다’라고 할 수 없지만, 환자에게 칫솔질 교습을 제대로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칫솔질을 할 때 어떤 칫솔질 방법을 적용하든 같은 곳을 반복적으로 닦는 것 보다 빠뜨리지 않고 닦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학술집담회를 마친 부산회 김지영 회장은 “참여한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으로 비대면 강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고, 보다 다양한 학술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출처 : 치위협보(http://news.kdha.or.kr)
기사 원문 : http://news.kdha.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479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