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서울대치과병원,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 도입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1-08-03 조회3869

문자메시지 만으로 ‘예약변경, 취소 요청’ 가능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구영)이 지난 2일 환자 편의를 위해 KT의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양방향 예약 지킴이’는 문자메시지로 진료예약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 서비스다.

병원서 예약확인을 위한 문자메시지를 환자에게 발송하면, 환자가 문자메시지 회신으로 예약을 확정하거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 환자의 예약 확정여부는 병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서비스는 진료시간 변경이나 취소 요청을 유선 연락이 아닌 문자메시지 발송만으로 대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환자의 편의성이 도모되었다. 병원 또한 기존방식 대비 빠른 응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구영 병원장은 “이번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 도입으로 환자 중심의 진료가 더 가까워졌다”며 “앞으로도 서울대치과병원은 환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덴탈포커스 (http://www.dentalfocus.co.kr)

기사원문 : http://www.dentalfoc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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