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회, 2022년 1차 보수교육 성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인천광역시회(회장 공영미, 이하 인천회)가 지난 3월 26일 2022년 제1차 보수교육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해 개최했다.
이날 보수교육은 최신 지견과 회원들의 관심 분야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우선 첫번째 강의에서는 박성철 원장(박성철그리고치과의원)이 ‘Periodontal disease and dental hygienist’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을 만났다. 박 원장은 최신치주질환의 병인론에 대한 소개와 함께 이에 따른 치과위생사의 전문가로서 역할을 제시했다.
두번째 강의는 김유미 사무국장(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이 ‘보험청구 중간관리자만의 몫은 아니다’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김 사무국장은 강의를 통해 2022년 새롭게 변화된 보험 산정기준과 진료 술식의 사례별 보험 적용 방법을 소개하였다.
이날 보수교육을 수강한 회원들은 “치주질환 환자의 계속관리를 위한 실질적 노하우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 “보험청구와 관련된 새로운 정보와 적용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등의 평을 남겼다.
인천회 공영미 회장은 “올해 1차 보수교육을 오미크론의 급격한 확산으로 불가피하게 온라인 스트리밍 교육으로 변경하였다. 이번 보수교육에서 회원들을 위해 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최소한의 임원만 참여하여 채팅창을 이용해 실시간 회원들과 소통하며 진행하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전 접수 기간이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보수교육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게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인천회의 2차 보수교육은 디지털 스캐너와 보험청구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5월14일(토) 송도 컨벤시아에서 인천광역시 8개 의료기사 단체 연합 보수교육으로 열리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 : 치위협보(http://news.kdha.or.kr)
기사 원문 : http://news.kdha.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