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구보협,구강보건의 날 중요성·의미 되새긴다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2-06-12 조회945

구강보건교육·구강검진 등 체험부스 운영

대한구강보건협회는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체험부스와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한다.<구보협 제공> 
▲ 대한구강보건협회는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체험부스와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한다.<구보협 제공> 

대한구강보건협회(회장 정영복·이하 구보협)가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6월 9일(목) 12~16시에 명동 포스트타워 앞 분수대 광장에서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치과계 유관단체들이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 구강보건주간 동안 구강보건의 날 기념 어린이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해 구강보건의 날의 중요성과 의미를 알릴 예정이다.

 

6월 9일 홍보 부스에서는 그동안 구보협에서 제작된 다양한 구강보건교육자료들을 전시하고 부스에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구취발생원인과 예방 및 관리방법을 알리고 교육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구강보건의 날 기념 어린이 구강보건교육은 서울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의 신청을 받아 구보협 전문 교육자 선생님이 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해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 방법은 구보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이메일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전국 시도지부에서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구취측정 등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 중이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구보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데일리덴탈 (http://www.dailydental.co.kr)

기사 원문 : https://www.dailydental.co.kr/news/article.html?no=120009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