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보철학회 온라인교육원 ‘독립형 플랫폼 구축’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2-04-26 조회1260

대한나래출판사-군자출판사와 업무협약 맺어
‘저자에게 직접 듣는 온라인 강의’ 컨텐츠 개발

대한치과보철학회 온라인 교육원(원장 김성균)은 ‘저자에게 직접 듣는 온라인 강의’ 컨텐츠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3일 보철학회 학술대회 기간 중 대한나래출판사, 군자출판사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보철학회는 회원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치과보철학 분야의 학문적 지식 공유를 목적으로 2007년부터 온라인 교육원을 운영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교육원 활성화를 통한 회원들의 사용편의를 위해 개방-독립형 플랫폼 전환을 앞두고 있다. 

이번 협약은 치과보철과 치과임플란트 등 관련 학문 범주의 신간에 대한 정보 교환, 우수연자 발굴 등 지속적인 출간 작업의 상호협조를 위해 마련됐다. 이로써 출판사들은 온라인 교육원서 진행하는 강의 컨텐츠 제작에 공동 참여하고, 홍보와 광고에도 동참한다.  

교육원은 현재 6명의 유명 교수들의 최근 저서를 상세한 설명과 함께 시리즈 형태의 강의로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부터 시리즈 강의를 업로드하여, 회원들의 온라인을 통한 학습을 서포트할 계획이다.

나아가 회원들의 요구를 파악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회원들이 쉽고 편리하게 플랫폼에 접속해 컨텐츠를 통한 지식 획득이 가능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보철학회 심준성 회장은 “번역서가 아닌 국내 집필진에 의해 편찬된 도서 대상으로, 저자가 직접 강의하는 형식의 교육이 이루어져 교육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며 “글로 읽어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나 궁금증에 대한 해소, 실제 임상서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구성되었다”고 밝히면서 온라인 교육원에 대한 높은 관심도 함께 촉구했다.

출처 : 덴탈포커스(http://www.dentalfocus.co.kr)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