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치위생감염학회, 추계학술집담회 개최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1-10-15 조회1988

내달 6일 온라인으로 진행… 강연 및 연구과제 공청회 예정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노희진 회장 이하 치위생감염학회)가 내달 6일 ‘2021년 추계학술집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노희진 회장

노희진 회장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전환돼 진행되는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1부 강연에 이어 2부 연구과제 공청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1부 강연에서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영상의학과 김영현 치과위생사가 ‘치과 영상기반 딥러닝 트렌드’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치과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각종 영상들이 과학의 발전과 함께 보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과정에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치과 영상의 종류와 그 영상을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 연구 및 application을 소개하면서 이러한 치과영상 인공지능 연구에서 치과위생사들이 할 수 있는 역할과 관계에 대해 짚어볼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감염관리 전담자의 역할과 주요업무’ 과제에 대한 공청회가 진행된다. ‘감염관리 전담자의 역할과 주요업무’ 과제는 지난해 치위생감염학회에서 공모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과제로 한서대학교 치위생학과 강민경 교수와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문소정 교수가 나서 각기 ▲치과 감염관리 전담자 현황과 주요 업무에 대한 광범위한 문헌고찰 ▲국내 치과 감염관리 전담자가 담당해야 할 역할 및 주요 업무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또한 이날 공청회에서는 치과 감염관리 전담자 대상 교육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을 실제 임상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발제를 할 예정이며, 이날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모아 오는 11월 해당 과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치위생감염학회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사항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다.

출처 : 건치신문(http://www.gunchinews.com)
기사 원문 : http://www.gunchi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2420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