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추계학술집담회 개최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1-09-30 조회2202

오는 11월 6일(토) 온라인 방식으로
10월 11일부터 29일까지 사전등록 진행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노희진 회장)가 오는 11월 6일(토) ‘2021년 추계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추계학술집담회는 본래 현장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하여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되었으며, 오는 11월 6일 14시부터 16시 30분 까지 두 시간 반 동안 강연 및 연구과제 공청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추계학술집담회는 먼저 1부에서 ‘치과 영상기반 딥러닝 트렌드’라는 주제로 김영현 치과위생사(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영상의학과)의 강연으로 포문을 연다. 해당 강연을 통해 치과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각종 영상들이 과학의 발전과 함께 보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과정에서,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치과 영상의 종류와 그 영상을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 연구 및 application을 소개하며 이러한 치과영상 인공지능 연구에서 치과위생사가 할 수 있는 역할과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어 2부에서는 ‘감염관리 전담자의 역할과 주요업무’ 과제에 대한 공청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과제는 지난 2020년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에서 공모하여 진행하고 있는 과제로, 공청회에서는 ‘치과 감염관리 전담자 현황과 주요 업무에 대한 광범위한 문헌고찰’(강민경 교수, 한서대학교 치위생학과)과 ‘국내 치과 감염관리 전담자가 담당해야 할 역할 및 주요 업무’(문소정 교수,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에 대해 다룰 계획이다. 여기에 치과 감염관리 전담자 대상 교육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을 실제 임상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함께 발제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포함하여 11월까지 해당 과제를 마무리할 것이라고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는 밝혔다.
 
이번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의 추계학술집담회 사전등록은 10월 11일(월)부터 10월 29일(금)까지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홈페이지(http://www.ksicpdh.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치위협보(http://news.kdha.or.kr)
기사 원문 : http://news.kdha.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459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